알리 추천 앤커 라이프 Q30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앤커 라이프 Q30은 하이브리드 방식의 ANC 무선 헤드폰으로 뛰어난 성능을 가졌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ANC 탑재된 입문용 무선 헤드폰으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Anker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Life Q30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앤커 라이프 Q30

패키지 구성은 파우치와 헤드폰, 타입 c 충전 케이블 유선 헤드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3.5mm aux 케이블과 사용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헤드폰의 외형은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의 재질은 가벼운 플라스틱 소재로 마감되어 있으며 무게는 대략 260g 정도로 가벼운 편입니다.

정수리 부분 상단부는 메탈소재를 사용하였으며 안쪽에는 좌우를 표시해 주는 L/R 표시와 이어 패드가 있습니다.

이어패드는 메모리폼 패드와 프로틴 가죽 이어컵을 채택하여 부드러운 착용감을 주고 있습니다.

길이 조절은 뻑뻑하지 않게 가능하며 각 관절 부는 꺾이기 때문에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서 휴대성 또한 괜찮습니다.

anker-life-q30

오른쪽 하단에는 볼륨 조절 버튼과 재생/정지 물리 키가 있고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3.5mm 단자가 있습니다

왼쪽 하단에는 C타입 충전 단자와 전원 버튼 그리고 노이즈캔슬링 버튼이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버튼을 누르게 되면 노멀, 트랜스페어런스, 노이즈캔슬링 순으로 전환이 되며 오른쪽 터치부를 누르고 있으면 트랜스페어런스로 바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조작은 물리키, 터치조작, 어플 총 3가지 방법으로 가능하여 사용 편의성이 확실히 좋습니다.

최저가 확인하기

앤커 라이프 Q30 스펙

Q30의 스펙을 보면 블루투스 5.0을 사용하고 코덱은 AAC와 SBC를 지원합니다.

배터리 같은 경우는 ANC사용 시 40시간, ANC 미사용 시 6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5분 충전에 4시간 사용이 가능한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게임을 할 때는유선 포트가 있기 때문에 3.5mm AUX선을 꼽아서 유선으로 사용하여 레이턴시를 줄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nker-life-q30-ANC

다만 유선으로 사용 시에는 헤드폰 마이크 사용은 불과하기 때문에 따로 마이크를 사용하시려면 별도의 장비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Q30은 멀티 포인트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기기에 등록을 해놓으면 쉽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앤커는 제품들을 더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게 하는 어플이 장점인데요. 통합이 잘 되어 있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EQ 프리셋이 많고 커스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들으시는 장르들을 원하는 EQ 설정을 하여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Anker Life Q30 음질

음질 얘기를 해보자면 10만원 제품에서는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저음이 좋습니다.

anker-life-q30-음질

헤드폰은 드라이버가 크고 밀폐형 디자인이기 때문에 이어폰 보다 저음을 느끼기에 더 좋은데요. Q30은 적당한 타격감이 해상도도 많이 떨어지지 않고 있고 전체적으로 악기 소리가 선명하게 들리는 편입니다.

고음 표현은 저음에 비하면 약간 아쉬운 편이지만 EQ를 통해 어느 정도 보완이 가능하였습니다.

Anker 라이프 Q30 노이즈 캔슬링

Q30의 노이즈 캔슬링은 Hybird ANC 방식으로 어플에서 교통수단, 실외, 실내 3 가지 버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anker-life-q30-외형

노이스 캔슬링 기능을 켜게되면 중·저역이 깎이지만 대화 소리는 잘 들리며 컴퓨터 소리, 야외 차 소리, 운전 풍절음 같은 경우는 캔슬이 잘되는 편입니다.

트랜스 페어런트스의 경우에는 대화 모드는 없고 주변 소리 기능이 있습니다. 주변 소리 듣기 소음은 괜찮은 편이며 음질 왜곡이 심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앤커 Life Q30 총평

Anker Life Q30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으로 특히 ANC 헤드폰 입문자에게 추천 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성비가 상당히 괜찮은 헤드셋으로 AUX 선을 연결하면 유선 헤드폰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적인 측면에서도 뛰어난 제품입니다.

다른 고가의 헤드폰 보다 마감이 부족할 수 있지만 가격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납득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최저가 확인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 알리 추천 제품 | DDPAI 4K 블랙박스 Z50 사용 후기 리뷰

📌 레노버 리전고 LEGION GO 게임기 후기 및 사용 방법

📌 갤럭시 탭 A9 플러스 가성비 삼성 태블릿 스펙 및 성능 후기 정리

📌 아이나비 VX1000 QHD 2채널 블랙박스 특징 | 장단점 | 상세 후기

상기 제품 구매 시 Aliexpress affiliate을 통해 영상 등록자에게 일정 커미션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