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리전고 LEGION GO 게임기 후기 및 사용 방법

UMPC 시장이 커지면서 다양한 기업들이 새로운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UMPC로는 스팀덱과 ROG ALLY 등이 있는데요. 게이밍 노트북으로 유명한 레노버에서도 UMPC인 레노버 리전 고를 출시했습니다.

레노버 리전고는 다른 제품과의 차이점과 리전고 만의 장점 및 스펙 상세 사양과 구입 전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LEGION GO

레노버 리전 고의 구성품은 본체와 휴대하며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파우치, 충전기, 컨트롤러를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수직 마마우스 컨틀롤러, 사용 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본체의 무게는 640g이며 양쪽에 있는 컨트롤러를 포함한다면 854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는 ROG ALLY 보다 약 200g 정도 더 무겁습니다.

디자인

레노버-LEGIONGO

레노버 리전고는 8.8인치의 화면을 가지고 있어 마치 태블릿에 컨트롤러가 붙어 있는 것처럼 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의 스피커가 붙어있습니다.

오른쪽 콘트롤러 하단에 터치패드가 있으며 후면에 붙어있는 퀵 스탠드를 통해 제품을 세워 놓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총평은 ROG ALLY와 비교하여 화면이 크고 두께가 두꺼워 상대적으로는 조금 투박한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최저가 바로가기

레노버 리전고 상세 스펙

레노버 Legion Go는 ROG ALLY와 성능이 동일한 프로세서인 AMD Ryzen Z1 Extreme 프로세서를 사용하였으며 16GB 램과 1TB의 SSD를 탑재했습니다. SSD는 교체가 가능하며 스피커는 양쪽에 2W 두 개 들어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8.8인치 WQXGA의 해상도가 탑재되었습니다. 밝기는 500nits이고 주사율은 144Hz까지 지원합니다. 또한 색영역을 표현하는 DCI P3는 97%입니다.

디스플레이에서 스펙적인 부분으로 봤을 때는 8.8인치의 큰 화면 덕분에 시원시원하며 색역도 좋아서 UMPC 중에서는 아주 월등한 디스플레이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리전고는 무게가 늘어난만큼 배터리 용량도 큰 49.2Wh의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로그 Ally는 40Wh로 리전고가 더욱 큰 배터리를 채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레노버 리전고 콘트롤러 분리

레노버 리전고는 손으로 들고 게임을 하기에는 무게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닌테도 스위치처럼 컨트롤러 분리가 가능합니다.

콘트롤러-분리

컨트롤러 끝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분리가 가능하며 컨트롤러 분리 시 분리 되었다는 표시에 LED 등이 점멸합니다. 또한 포고핀 단자가 있어 컨트롤러를 따로 충전할 필요 없이 본체 기기에 부착만 하면 자동 충전이 됩니다.

분리하여 사용해도 터치패드의 반응속도는 매우 빠르며 FPS 게임을 위한 FPS 버튼을 온 오프 가능하며 수직 컨트롤러에 연결하여 더욱 편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리전 스페이스

리전고는 리전 스페이스라는 전용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해당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성능 모드를 설정할 수 있고 팬 속도, 블루투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리전스페이스

또한 컨트롤러 진동과 콘트롤러 모드를 FPS, 게임패드 모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버튼의 맵핑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해상도와 주사유르 바로가기 등의 빠른 설정이 가능하며 배터리 상태 및 성능 모니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열 관리 모드 3단계 조절 가능하고 OS 전원 모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최저가 바로가기

레노버 리전고 총평

레노버-LEGIONGO-총평

레노버 리전고는 대용량 배터리와 고사양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UMPC로 다른 제품 대비 큰 화면으로 게임이 가능하다는 큰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콘트롤러가 분리가 되어 퀵스탠드로 세워놓고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쉬운 관리가 가능합니다. UMPC 구매를 고려하는 분 중 큰 화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 갤럭시 탭 A9 플러스 가성비 삼성 태블릿 스펙 및 성능 후기 정리

📌 아이나비 VX1000 QHD 2채널 블랙박스 특징 | 장단점 | 상세 후기

📌 파인뷰 R3 파워 룸미러 블랙박스 장점 | 단점 | 후기

📌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3 Cloud III 무선 게이밍 헤드셋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