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추천 | 로지텍 MX Master 3S | 사무용 마우스 추천

로지텍의 사무용 마우스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Mx Master 3s는 로지텍 최상위 모델로 다양한 기능과 완성도 있는 마감을 자랑하는데요. 해당 제품은 Mx Master 3에 후속작으로 전작 비해 디자인, 크기, 무게 등 은 동일하고 두 가지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3S 전작과 비교하여 변화된 부분, 개선된 부분과 구매 방법 등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3S

MX Master는 크기와 무게가 생각보다 있는 제품으로 사이즈는 다른 마우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며 약 141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지텍-MX-Master-3S-사용

MX Master 3S는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무한 스크롤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마우스 내부에서 N극과 S극이 바뀌면서 무한 스크롤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로지텍 MX Master 3에서는 무한 스크롤 휠 씹힘 현상이 있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3S는 스펙상 7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실 사용 기간은 약 한 달에 한 번 충전하면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

제품 구성으로는 볼트 마우스 수신기, 충전을 위한 USB A to C 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S 모델은 Mac OS와 완벽하게 호환이 되며 안드로이드도 당연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게 변경된 사항으로는 좌·우 클릭이 무소음에 가깝게 변경되었으며 왼쪽에 있는 버튼과 가로 휠, 디자인은 모두 동일하게 되어있습니다.

수신기는 유니파잉 수신기에서 볼트 수신기로 변경이 되었는데 유니파잉 수신기는 RF 방식이지만 볼트 수신기는 블루투스 방식으로 변경되었고 기존 유니파잉 수신기는 해킹에 대한 위험성이 생겨서 보안을 높이기 위해 볼트로 변경되었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3S 개선점

FPS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나 고해상도 모니터를 쓰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센서 해상도가 4000dpi에서 8000dpi로 향상 되었습니다.

Logitech-MX-Master-3S-and-MX-3

하지만 해당 마우스로 게임을 하는 분들은 크게 없을 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다양한 사용이 가능하게 업그레이드 된 것은 장점이라는 생각이듭니다.

두 번째로는 무소음 클릭 스위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스위치는 로지텍 저소음 마우스인 M590과 같은 스위치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

다만 기본 좌/우 클릭을 제외하면 다른 부분은 저소음이 스위치가 적용되지 않았으며 특히 휠 클릭은 힘도 많이 들어가고 소리도 크게 납니다.

휠 씹힘 현상

로지텍-MX-Master-3S

MX 마우스 시리즈는 MAGSPEED라는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기계식 휠 방식에서 전자석으로 휠의 강도를 조절하여 무한 휠을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1초 만에 1000줄을 스크롤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전 작인 MX Master3에서는 휠이 먹통이 되는 일명 “휠 씹힘”이 큰 문제가 되었었습니다. 후속작임 MX Master 3S는 기존에 비해서 많이 없어지긴 했지만 휠 씹힘은 여전히 남아있었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3S 총평

로지텍 MX Master 3S는 여러 이슈들과 단점이 있지만 사용성에 있어서 너무나 큰 편의성으로 문제점을 완화 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로지텍-MX-Master-3S-color

다만 세대가 변하면서 크게 바뀐 점들이 없다는것은 또 다른 아쉬움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사용하기 좋은 편안한 사무용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 무한 휠 기능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11만원 이상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지만 알리에서 구매하게 되면 약 72.6달러 한화 약 10만 원 미만에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최저가 확인하기


📌 알리 추천 앤커 라이프 Q30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 알리 추천 제품 | DDPAI 4K 블랙박스 Z50 사용 후기 리뷰

📌 레노버 리전고 LEGION GO 게임기 후기 및 사용 방법

📌 갤럭시 탭 A9 플러스 가성비 삼성 태블릿 스펙 및 성능 후기 정리

상기 제품 구매 시 Aliexpress affiliate을 통해 영상 등록자에게 일정 커미션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