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홈카페를 만들어 주는 캡슐 커피 머신은 현재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네스프레소와 일리가 커피머신이 있습니다.
인스턴트 커피의 대표 브랜드 카누도 캡슐 커피 머신을 개발하여 캡슐 머신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는데요.
카누에서 만든 카누 바리스타 캡슐 커피머신은 어떤점이 있는 여러가 기능과 사용 후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카누 캡슐머신 상세 후기
카누 캡슐 머신은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는데요 브리즈(BREEZ)와 어반(URBAN)입니다.
브리즈는 10만원 초반대로 구매가 가능하며 어반은 15만원 전후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어반 제품은 브리즈 보다 물통 용량300ml 더큰 1200ml 이며 물통 좌우 회전이 가능하고 메탈 프레임 적용되어 있습니다.
공간의 효율성은 어반 제품이 더욱 좋지만 기능면에서는 브리즈와 어반은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카누 바리스타 캡슐머신 기능
머신 상단에 보시면 일반 커피머신과 다르게 버튼이 4개가 있는데요 에스프레소, 따뜻한 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 온수 버튼입니다.
2개의 아메리카노 버튼을 꾹 누르게 되면 아메리카노의 물의 양을 조절 할 수 있는데요 총 3단계 조절 가능합니다.

따뜻한 아메리카노의 경우 에스프레소 양은 65ml로 고정되며 물의 양은 1단계 160ml, 2단계 210ml, 3단계 260ml로 설정 가능합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얼음 양을 고려하여 115ml, 165ml, 215ml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능은 차가운 물이 나오는 것이 아닌 물통에 있는 물이 나오기 때문에 더욱 차갑게 즐기고 싶다면 얼음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온수 버튼에는 세척 기능이 있어 온수 버튼을 3초 동안 꾹 누르면 세척 모드가 진행이 됩니다.
카누 캡슐 머신초기 구매 시 또는 중간 세척을 하실 때 해당 기능을 사용하여 손쉬운 세척이 가능합니다.카누 캡슐 종류
카누 캡슐 머신 호환 캡슐은 브라이트 가든, 멜로우 윈드, 젠틀 스카이, 프라우드 오션, 딥 포레스트, 조이풀 스노우, 와일드 워터폴, 디카페인 현재 총 8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각 캡슐은 로스팅 정도와 바디감, 산미와 블렌딩 된 원두가 달라 다양한 맛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원하는 진하기 정도와 산미가 포함되어 있는 캡슐을 선택해 먹을 수 있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줍니다.
또한 아이스 전용 캡슐도 따로 있기 때문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카누 캡슐 머신 장점
카누 캡슐 머신이 다른 제품과 다른 특징은 듀얼 노즐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일반적인 캡슐 머신은 추출구가 하나인데 비해 카누 캡슐 머신은 2개의 노즐로 구성되어 커피가 나오는 노즐과 물이 나오는 노즐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듀얼 노즐 덕분에 아메리카노를 즐기시는 분들은 더욱 깔끔한 맛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캡슐 커피의 양인데요. 일반적인 캡슐 커피는 4.5g에서 6g의 사이로 되어 큰 사이즈의 아메리카노를 먹기위해서는 캡슐을 2개 소모해야되는데요
카누 캡슐은 9.5g의 대용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나의 캡슐로도 풍부한 양의 아메리카노 및 에스프레소를 드실 수 있습니다.
카누 캡슐 머신 단점
카누 캡슐 머신의 단점으로는 호환되는 캡슐의 종류가 카누 캡슐 밖에 없다는 점인데요.
출시된지 얼마 안되었고 카누의 전용 머신이다 보니 타 캡슐 적용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카누 캡슐의 품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고 8가지의 다양한 종류의 맛을 가진 캡슐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아쉬운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필립스 라떼고 5400 시리즈 상세 후기 및 장점 단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