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냉장고 알피쿨 휴가 캠핑 필수템 | 해외 직구 | 국내 정발

휴가철 혹은 캠핑을 갈 때 차량용 냉장고가 있다면 음식을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고 한 곳에 저장할 수 있어 그 편리함이 매우 높은데요. 차량용 냉장고 알피쿨의 실제 성능과 후기 및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용 냉장고 알피쿨

알피쿨 차량용 냉장고는 해외 배송 국내 정발 상품이 있는 제품으로 18L와 25L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냉장 부분과 냉동 부분을 나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를 막아주는 고무 클립이 붙여 있고 적재 용량에 따라 18L는 알피쿨 K18, 25L는 알피쿨 K25의 상품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용-냉장고-알피쿨

구성품은 차량 차량 내에서 사용할 시거잭 전원 케이블, 가정 내에서 사용할 전원 어댑터가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은 길어 SUV 차량에도 짐칸에서 조수석 전원까지 시가잭 연결이 가능합니다.

18L의 경우 585 * 335 * 290mm 사이즈로 10.85kg의 중량을 가지고 있으며 25L는 585 * 335 * 350mm 크기로 12.3kg의 중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18L와 25L 모두 일반적인 자동차의 모두 수납이 가능하며 사각 디자인으로 트렁크, 뒷자석, 조수석 등 다양한 공간에 용도에 맞게 보관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 용량의 경우 18L는 550ml 생수명 16개, 25L는 550ml 생수명 22개가 들어 갈 수 있는 넉넉한 용량으로 되어 있어 다인 가구의 경우 25L 1~2 가구의 경우 18L를 추천드립니다.

해외 직구 제품과 국내 정발 제품 차이

알피쿨은 해외 직구 제품과 국내 정발 제품이 있는데요. 해외 직구 제품은 카투어 차량 냉장고 K25의 이름으로 상품이 올라와 있습니다.

국내 정발 제품 알피쿨(좌) / 해외 직구 제품 카투어(우)

해외 직구국내 정발 제품의 차이점은 명확합니다. 해외 직구 제품의 가격은 약 14만 원으로 저렴하지만 A/S와 같은 사후 지원이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배송기간이 약 7일 정도 걸립니다.

또한 해외 배송은 돼지코가 국내 제품과 다를 수 있어 국내에서 판매 중인 변환 케이블을 추가로 구매하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국내 정발 제품은 해외 직구 제품보다 약 7~10만 원 정도 가격이 비싸지만 1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문제 발생 시 처리가 용이하며 물건 배송이 매우 빠릅니다.

시간이 넉넉하고 저렴한 가격을 선호하신다면 해외직구 제품을 추천 드리며 A/S와 같은 서비스를 받고 싶은 분들은 국내 정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해외 직구 차량용 냉장고
국내 정발 차량용 냉장고

사용 방법

사용 방법은 냉장고 하단 DC 단자에 전원 케이블만 연결해주면 전원이 들어오며 제품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조작부를 통해서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냉장고-알피쿨-조작방법

최대 영하 20도까지 맞출 수 있으며 터치 오류를 막기 위해 잠금 기능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별도 충전을 위한 USB 포트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용 앱을 지원 블루투스를 통해 근거리에서는 실시간 냉장고 온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 온도 역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안쪽에는 LED 램프가 내장되어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용 냉장고 알피쿨 성능

차량용 냉장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냉장 성능일텐데요. 알피쿨 모델의 온도 변화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10도까지 내려가는데는 약 20분이 소요되었고 0도까지는 약 30분 -9도까지는 약 40분 정도 소요되었으며 -19도 까지는 약 120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차량용-냉장고-알피쿨-성능

육류와 어류의 적정 보관 온도인 5도까지는 약 20~25분으로 생각보다 빠른 냉각 속도로 냉장고의 성능은 뛰어난 편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동형 냉장고는 소음을 가지고 있지만 해당 제품의 소음은 약 35dB 수준으로 조용한 도서관에서 들리는 소리 정도로 사용에 있어 큰 지장은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장 배터리가 없는 경우 주차를 하게 되면 냉장고는 바로 작동을 멈추게 됩니다. 작동을 멈춘 경우 온도는 서서히 올라가지만 아이스박스처럼 온도 유지가 가능하였습니다.

때문에 자동차 시동을 끈 후, 장기 주차할 경우 보냉팩 혹은 얼음과 함께 넣어 두면 냉기를 더욱 오래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소비전력은 53W~60W 사이를 보여주는데요. 처음 사용 시 온도를 내리기 위해 60W를 사용하고 설정 온도에 도달 한 뒤, 평균 54W의 소비량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정도의 소비 전력은 한 달 동안 사용하더라도 한 달 전기료는 10,000 이하로 큰 부담이 되지 않는 금액이었습니다.

최저가 바로가기

차량용 냉장고 알피쿨 총평

알피쿨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차를 이용한 캠핑, 여행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차량 뿐만 아니라 집안에서 이동형 냉장고로도 사용이 가능한 효율적인 냉장고입니다.

18L와 25L 중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으며 철저한 밀폐를 통한 냉기 유지 기능이 뛰어나고 소음이 적은 것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계속 더워지는 여름에 차량 내부에서 혹은 다양한 장소에서 시원함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차량용 냉장고 알피쿨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22L | 오븐 전자레인지 | 후기 리뷰

삼성전자 BESPOKE AI 스팀 로봇청소기 후기 | 장점 | 특징

드리미 L20 Ultra 로봇청소기 RLX41CE 후기 | 장점 단점

여름철 가성비 신발건조기 추천 순위 BEST5 | 항균 | 악취 제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