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커 버티컬 마우스 사용 리뷰 후기

컴퓨터를 통한 문서 작업을 많이 하는 현대인에게는 장시간 마우스 사용으로 인한 손목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손목 통증을 일으키는 자세를 바꾸고자 많은 분들께서 버티컬 형태로 제작된 마우스를 사용합니다.

인체 공학적으로 제작된 앤커 버티컬 마우스 사용 리뷰와 장·단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앤커 버티컬 마우스 리뷰

앤커 버티컬 마우수는 인체 공학적인 설계를 통해서 만들어진 마우스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수직형 그립으로 사용하는 마우스입니다.

앵커-버티컬-마우스

보통의 마우스는 수평형 마우스로 근육의 꼬임 때문에 긴장이 되고 신경에 무리가 가게되는데요

수직형 마우스는 손목 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을 완화하여 근육 뭉침을 방지하기 때문에 손목 통증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간 마우스를 사용하더라도 손목에 큰 무리가 없이 편안한 사용을 도와주는 마우스입니다.

최저가 바로가기

앤커 버티컬 마우스 스펙

앤커 버티컬 마우스는 많은 개선을 통해 내구성과 편리함이 상승 되었습니다.

소재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지문이 살짝 묻어 나지만 가격대 중에는 굉장히 마감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버튼 구성은 왼쪽 버튼, 오른쪽 버튼, 휠, dpi 조절 버튼, 페이지 다음/이전 버튼 2개 구성으로 총 6개의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선이 없는 무선 제품으로 USB 리시버를 제공해주며 800/1200/1600 3가지의 DPI(마우스 민감도)를 설정을 할 수 있어 필요에 따른 다양한 작업에 용이합니다.

앤커 버티컬 마우스 내구성

마우스에서 가장 중요한 클릭을 담당하는 클릭 좌·우 버튼은 기존 100만 회 수명에서 300만 회 이상으로 내구성이 강화되었고 절전모드가 강화되어 배터리 효율도 상승하였는데요

마우스를 8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변환되어 마우스의 전력 소비량을 줄이고 흔들면 자동으로 절전 모드가 해제되어 편리함이 증가되었습니다.

배터리는 충전식이 아닌 AAA 건전지 2개를 장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ANKER 버티컬 마우스 후기

ANKER 버티컬 마우스를 처음 사용하면 기존 마우스와 다른 구조 때문에 적응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손목이 불편한것 같은 감각이 들기도 하고 이질감이 느껴지지만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할 때 기존 마우스와는 다른점이 비로소 느껴지는데요

일반 마우스와는 다른 그립으로 마우스를 쥐기 때문에 손목 통증 뿐만 아니라 어깨 통증도 줄어드는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다만 몇 가지 단점이라면 손이 작은 분들에게는 마우스 사이즈가 살짝 큰 편으로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마우스 휠의 위치가 살짝 먼듯한 느낌도 들긴 합니다.

하지만 일반 게이밍 마우스 처럼 간단하게 DPI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과 페이지 전·후 이동 버튼이 있어 문서 작업, 웹서핑에 아주 최적화 되어있었습니다.

무선 마우스이기 때문에 공간에 제약을 덜 받게 되고 휴대성이 높은 것도 큰 장점이었는데요

장시간 마우스를 사용하여 문서 작업을 하시는 분들과 휴대용 마우스를 찾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에 버티컬 마우스가 있지만 앤커 버티컬 마우스는 가격 대비 성능이 만족스러워 앞으로도 자주 애용할 것 같습니다.

최저가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다른 글

👉 다얼유 EK820N 기계식 키보드 리뷰

👉 차량용 방향제 추천 자동차 방향제

👉 미니 빔 프로젝터 추천 휴대성 가성비 순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