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WH-1000XM5 상세 후기

소니는 1000X라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시리즈로 2016년부터 출시하기 시작하면서 꾸준히 밀어오고 있는데요

1000X 시리즈가 이제는 5세대까지 출시하여 많은 분들에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소니 WH-1000XM5는 어떤 특징이 있고 장·단점은 무엇인지 헤드폰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드릴 수 있는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소니 WH-1000XM5 상세 후기

소니 WH-1000XM5는 긴 배터리 타임으로 유명한데요 노이즈 캔슬링은 끈 상태로는 약 40시간, 노이즈 캔슬링을 킨 상태로는 약 3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WH-1000XM5

전작인 WH-1000XM5와 달라진 부분은 디자인, 착용감, 통화 품질, 주변 소리 듣기 등의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이미 우수한 노이즈 캔슬링과 음질의 부분은 계속 갖고 오면서 착용감과 편의성을 발전시킨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저가 바로가기

소니 WH-1000XM5 디자인

1000X 시리즈는 1세대부터 4세까지 거의 동일한 디자인이었는데 5세대는 완전히 바뀐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부피가 줄어들면서 에어팟 맥스처럼 디자인이 바뀌게 됬는데요.

수납

기존 제품은 헤어밴드가 늘어날 때 뚝뚝 소리를 내며 고정되는 느낌이었다면 5세대는 무소음의 부드럽게 조절되는 방식으로 변했습니다.

바뀐 디자인의 단점은 기존 제품들은 모두 폴딩이 가능하여 접고 다니면서 쉽게 수납이 가능했지만 바뀐 디자인은 휴대성이 더 안 좋아진 느낌입니다.

소재도 변경되어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촉감이 조금 더 매트한 느낌이 납니다.

소니 WH-1000XM5 착용감

착용감은 전 모델보다 훨씬 더 발전했습니다. 헤어 밴드와 이어캡의 소재가 변경되어 더욱 쿠션감이 좋아졌다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게도 250g으로 매우 가볍고 발전된 이어캡의 쿠션감은 안경을 쓰는 사람들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착용감을 제공했습니다.

밀착력 부분에서는 전 모델보다 조금 덜 밀착되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소니 WH-1000XM5 음질

마크4는 드라이버가 40mm것에 비해 마크5는 드라이버가 30mm로 10mm 줄어들게 되었는데요

음질

드라이버가 작아져서 해상력이나 파워는 마크4가 더욱 뛰어나지만 마크5는 여러 기능을 통해 이 차이를 줄인 느낌이었습니다.

마크4는 저음이 강조되어 오랫동안 노래를 들으면 피곤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마크5는 상대적으로 중·고역 좀 더 강화된 느낌이 있었습니다. 이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소니 WH-1000XM5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기존 4개에서 8개의 ANC 마이크로 변경되었고 프로세서는 QN1과V1이 통합된 구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은 커스텀 버튼이 있어 주변에 상황에 따라 커스텀 버튼을 누르며 변화를 줘야했지만 WH-1000XM5 자동으로 변하여 편의성이 증가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대한 부분도 전작과 크게 다른 부분 없이 거의 동일 했는데요

기존에 제품과 마찬가지로 확실한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약간의 차이가 있다면 마크4는 저음의 차단이 조금 더 좋았고 마크5는 고음의 차단이 조금 더 뛰어났습니다.

최저가 바로가기

소니 WH-1000XM5 통화 품질

전작인 WH-1000XM4의 경우 5개의 통화용 마이크가 있었다면 이번에 총 4개의 마이크로 마이크가 1개 줄었는데요

마이크가 갯수가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AI 기반 노이즈 감소 기능 덕분에 통화 품질은 오히려 상승했습니다.

기존 제품과 비교해서 소리가 더욱 또렷하게 들리고 사용자가 느끼기에도 좀 더 잘 들리게끔 변경되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상세 후기

👉 QCY 65W 고속 충전기 상세 후기

👉 카누 캡슐머신 상세 후기 및 장단점

👉 QCY H2 상세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