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의 캡슐 커피 점유율은 약 70%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네스프레스 시티즈 캡슐 커피머신은 네스프레소의 대표적인 모델 중 하나로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티즈 커피머신은 왜 인기가 많을 까요? 네스프레소 시티즈 캡슐 커피 머신 후기와 사용방법, 관리방법, 장점 및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스프레소 시티즈 캡슐 커피머신
캡슐 커피머신은 캡슐을 사야하는 만큼 캡슐 가격에 대한 부담이 올 수 있는데요. 네스프레소 캡슐은 특허가 풀려 있어 호환 캡슐의 경우 개당 300원에 정품의 경우 약 7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이미 많은 스타벅스와 커피비, 일리 등 많은 브랜드에서 네스프레소 규격에 맞게 출시 커피 캡슐을 출시하여 다양한 브랜드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특히 커피를 하루에 세 잔 이상 많이 마시는 편이라면 유지비가 저렴한 쪽으로 선택하시는게 장기적으로 돈을 아끼는 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캡슐 보관 및 처리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은 부피가 작고 밀봉이 되어 있어 보관하기도 용이할 뿐더러 네스프레소는 수거 서비스가 있어 전용 비닐팩에 채워서 매장에 갖다 줄 수도 있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캡슐을 구매했다면 택배 수거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사용한 캡슐을 봉지에 모아 놓는 것도 곰팡이가 필 수 있어서 위생적이지 않기 때문에 물기를 말려서 넣거나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장점
네스프레소 시티즈 캡슐 커피머신은 소소한 디테일을 신경 썻다는 것이 느껴지는 제품인데요. 그 중 첫 번째로 제품 중간에 받침대 1개 아래 받침대 1개 총 2개의 받침대가 있어 다양한 컵을 사용 가능합니다
네스프레스는 높은 점유율을 가진 만큼 부가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는데요. 그 중 캡슐거치대는 인테리어용으로도 좋고 사용하기도 편리하여 큰 장점이 되는 제품입니다.

마지막 장점으로는 네스프레소는 여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머신 픽업 서비스는 네스프레소의 머신을 수리 맡기면 지정한 장소에서 머신을 수거해가고 수리 기간 동안 머신을 대여해줍니다.
또한 사용한 캡슐 수거 서비스도 있으며 사용자 안내 서비스와 커피 캡슐 정기 배송 서비스 등 여러 편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시티즈 커피머신의 단점은 다른 기기 대비 추출 시 소음이 크고 진동이 심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말랑프레소라고 불리는 진동흡수하는 범퍼를 부착하면 어느정도 완화가 되는 부분이지만 부착 후에도 여전히 소음과 진동은 남아 있고 저렴한 가격이지만 추가로 구매한다는것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스프레소 시티즈 오리지날 머신은 커피 머신내 잔재하는 미네랄을 제거하는 “디스케일링 알람”이 없기 때문에 스스로 날짜를 체크해야한다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시티즈 캡슐 커피머신 관리방법
커피머신은 뜨거운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습기와 열기가 많은 제품으로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환경이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주어야하는데요.
커피를 내리고 나서 캡슐은 바로 비우고 캡슐 없이 물을 한번 내려 주는 습관을 들이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용 후 뚜껑은 열어둔 채로 말려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네스프레소 시티즈의 경우 제품의 분리가 편리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각 부품들을 분리 후 물로 씻어 준 다음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커피머신은 물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디스케일링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디스케일링 방법은 디스케일링 용액 50ml와 물 500ml 섞고 두 버튼을 동시에 5초 동안 누르면 디스케일링 모드로 진입이 가능하고 버튼이 깜빡일 때 오른 쪽 버튼 한 번 누르면 됩니다.
위 방법을 2번 반복한 다음 디스케일링 용액 없이 물로만 세척을 2번 더 반복하면 커피 머신 내 잔재하는 여러 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시티즈 캡슐 커피머신 사용방법
네스프레소 시티즈 커피머신 상단에는 좌·우에 한 개씩 총 두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초기설정은 왼쪽 버튼이 에스프레소 40ml 샷을 추출하고 오른쪽 버튼이 룽고 110ml로 추출하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대로 커피를 즐겨도 괜찮지만 더욱 진하고 커피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추출량을 조절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추출량을 설정하는 방법은 캡슐을 뺀 채로 왼쪽 버튼을 길게 눌러주시면 누른 시간 만큼 세팅이 되며 해당값으로 저장이 되는데요. 네스프레소 캡슐의 원두량이 5g~5.7g이기 때문에 약 20~25ml을 추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ml를 설정하는 방법은 기기 내부에 캡슐을 빼고 왼쪽 버튼 약 6~7초 정도 누르면 거의 20ml의 물 용량으로 설정됩니다. 이렇게 추출량을 줄여서 추출하면 더욱 진하고 향이 좋아진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따뜻한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은 캡슐을 넣지 않고 물을 추출하여 기기를 예열한 뒤, 캡슐을 넣어 추출하면 더욱 따뜻한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4 레노버 샤오신 패드 후기 | 장점 단점 | 11인치 태블릿
저렴한 가성비 노트북 추천 BEST3 | ASUS | 레노버 | 아이디어 패드 슬림3
서큘레이터 추천 순위 BEST5 | BLDC | 무소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